영화 / / 2022. 10. 18. 13:57

행복을 찾아서 기적 같은 감동 실화에 대한 이야기

반응형

행복을 찾아서

당신이 지금 왜 철저하게 노력해야 하는가를 알게 해주는 영화이다. 가난은 가만히 놔두면 곰팡이처럼 퍼져서 결국 우리 삶을 뒤덮어 버린다.

삶은 속도보다 방향성이 중요하다.

1. 줄거리

크리스 가드너 부부는 평생 모은 돈으로 의료기기를 사는데 쓰게 된다. (휴대용 골밀도 스캐너) 쉽게 말해 불필요한 사치품을 사게 된 것이다. 이게 가드너의 인생을 꼬이게 한 결정적인 사건이다. 아내 린다는 처음에는 그를 사랑했지만 가난이라는 고통 속에서 점점 남편을 증오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이내 가드너와 아들을 두고 떠난다. 가드너는 길을 걷다가 주식 중개인을 알게 되었고 6개월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하지만 가난으로 인해 가드너는 수입이 없는 그 시간을 온몸으로 견디며 남들보다 힘들고 바쁘게 생활한다.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도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으며 상황을 극복해 나간다. 월세가 밀리고 모텔을 전전하지만 그마저도 수입이 차단되어 결국 아들과 함께 화장실에서 하루를 보내게 된다. 절망 가운데에서 몸부림치는 한 인간의 처절한 삶의 여정을 볼 수 있다.

 

가난한 자는 꿈을 꿀 수 있지만, 그것을 이루어낼 시간은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2. 가난의 정의

- 누구의 잘못도 아니다.

- 늪과 같다.

- 사람을 악에 받치게 만든다.

- 암처럼 전이가 된다.

- 사랑하는 사람을 잃게 만든다.

3. 흥미로운 이야기

-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 윌 스미스가 친아들과 함께 영화를 촬영하였다.

4. 결론

우리 부부는 마트에 가서 장 보는 것이 행복이었다. 처음 취업하고 결혼을 했는데, 차를 살 수 있는 돈은 없었다. 그래서 택시를 타고 장을 보러 갔는데, 그때 사람들의 얼굴이 보였다. 정확하게는 아내와 자녀를 데리고 자신의 차를 타고 장을 보러 오는 가장들의 얼굴을 보았다. 내가 한 번도 저들보다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그들은 내가 이루어 내지 못하는 것을 당연하게 이루어가면서 살고 있었다. 어쩜 저렇게 쉽게 이루어 나갈 수 있을까? 새삼스럽게 장을 보러 온 사람들이 대단해 보였다. 그렇게 라면이랑 과자를 사고 택시를 타고 집으로 갔다. 당연히 택시는 기본요금이다. 그래서 두 명이기 때문에 버스 보다 저렴하다면 저렴하다. 짐까지 실을 수 있으니 말이다. 매일매일 행복했는데, 직장을 그만두는 상황이 발생했다. 당연히 생활비가 부족해지고 새로운 직장을 구해야 했다. 소심했던 나의 성격이 적극적이고 의지 넘치게 바뀌게 되었다.

결혼 전까지 폐가 같은 곳에서 살았기 때문에 가드너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안다. 샴푸 살 돈이 없어서 비누로 감다가 머리가 너무 빠져서 8,000원짜리 하나로 샴푸를 샀는데, 그때 어머니가 나에게 죽일 듯이 달려드셨다. 그리고 이후에 집을 떠나셨다. 가드너의 아들의 모습에서 예전 나의 모습이 많이 보였다. 나는 성격이 고약해서인지 직장 생활에서 상사와 많이 다투는 편이다. 지금까지 5번의 직장을 옮겼다. 불합리하고 억울한 일을 당할 때면 무조건 따지고 화를 내었다. 당연히 직장을 오래 다니는 사람 입장에서는 내가 멍청해 보이겠지만 지금은 가난을 많이 극복했다. 20살 때 버스비가 없어서 집까지 하염없이 걸어야 했다. 그때 아파트를 보면서 저렇게 좋은 곳에 사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했는데, 지금은 내가 그 집에 산다. 좋은 차를 사는 대신에 좋은 차를 아버지께 선물해 드렸다. 노력한다고 무조건 가난을 극복할 수는 없다. 하지만 노력한다면 가난이라는 놈에게 한방 먹일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지금은 힘의 균형이 어느 정도 맞추어져서 예전만큼 목숨 걸면서 일하지는 않는다. 화장실에서 아들과 함께 잠을 자야 했던 가드너는 어떤 생각을 하였을까? 자녀에게 나와 같은 독기는 주고 싶지 않다. 지금도 예전 습관이 남아서인지 도전해 오는 사람한테는 목숨 걸고 달려들지만 딸아이에게만큼은 독기보다는 사랑을 전달하고 싶다.

5. 출연진 & 배역

- 주연

윌 스미스 크리스 가드너 역

제이든 스미스 크리스토퍼 역

 

- 조연

탠디 뉴턴 린다 역

브라이언 호우 제이 트위스트로 역

제임스 카렌 마틴 프롬 역

댄 카스텔 파네타 앨런 프레크쉬 역

커트 풀러 월터 리본 역

타카요 피셔 미시즈 추 역

6. 기본 정보

- 개봉 2007.02.28.

- 등급 전체 관람가

- 장르 드라마

- 국가 미국

- 러닝타임 117

- 배급 팝엔터테인먼트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